[ 플레이디 ] 플레이디는 네이버 광고를 전담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 1일 치지직의 DAU(일간활성이용자수)는 91만1733명(안드로이드, iOS 합산)으로 아프리카TV(90만6018명)를 제치고 국내 스트리밍 플랫폼 순위 1위를 차지했다. 다음 날인 2일 아프리카TV가 92만4775명을 기록하며 다시 선두를 탈환했지만, 아직 정식 서비스 전에 이같은 성과를 보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현재 치지직은 베타 서비스 중이며 내달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업계에선 그간 치지직의 성장세를 고려하면 이미 예정된 시나리오라고 평가한다. 데뷔전부터 남달랐다. 지난해 12월 19일 서비스 시작 당일 치지직의 DAU(일간활성이용자수)는 56만6166명이었다. 같은 날 트위치와 아프리카TV의 DAU가 각각 97만9112명, 71만9904명이었다는 것을 고려하면 폭발적인 반응이다.
기업개요
이슈
' 플레이디는 네이버 광고를 전담'
KT그룹의 계열사 플레이디 주가가 폭등했다.
이는 미국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의 국내 철수가 주가에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으로 보인다.
검색광고, 디스플레이광고, 퍼포먼스광고 등 PC 및 모바일 디바이스 기반 고객이 필요로 하는 디지털마케팅의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광고대행을 주사업으로 하고 있다.
옥외광고, ATL, BTL 영역에도 진출하며 종합 광고 대행사의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주요 매체사인 구글, 네이버, 카카오, 메타 등과 견고한 파트너십 구축으로 실적개선 개선 기대감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주요 상품은 검색 광고(SA)와 디스플레이 광고(DA)이다.
플레이디는 여행 고객의 니즈와 선호도를 정확하게 파악해 잠재고객 확대와 매출 극대화 등 두 가지 목표를 모두 달성했다.
검색광고, 디스플레이광고, 퍼포먼스광고 등 PC 및 모바일 디바이스 기반 고객이 필요로 하는 디지털마케팅의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광고대행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또 옥외광고, ATL, BTL 영역에도 진출하며 종합 광고 대행사의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한편 네이버 검색 사업부를 모태로 두고 있는 플레이디는 네이버 광고를 전담하고 있다. 올해 3분기 말 기준 네이버로부터 광고 비용의 15%를 수수료로 수취하고 있고 검색광고(SA)와 디스플레이광고(DA)를 비롯한 성과형DA, 쇼핑광고 등을 반기 내지 연간 단위로 계약해 네이버와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네이버 치지직 관련주 모아보기
네이버 치지직 관련주
이엠넷, 플레이디, 와이즈버즈
* 추천은 하지 않습니다. 재료에 대해 설명한 것입니다, 투자의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었고, 오류나 누락된 사항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 본 게시물은 광고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하트부탁드려요
'관심 종목 현황'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엑시콘 ] 삼성전자, SK하이닉스 CXL 시장 수혜 (0) | 2024.03.07 |
---|---|
[유비케어] 원격진료 관련주 /비대면진료 관련주/헬스케어 관련주 (0) | 2024.03.07 |
[윙입푸드] 나스닥 상장, 제3자유상증자 (1) | 2024.03.06 |
[비트컴퓨터] 원격진료 관련주 / 비대면진료 관련주 / 헬스케어 관련주 (0) | 2024.03.06 |
[ 와이즈버즈 ] '2024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선정 소식' (2) | 2024.03.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