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 상장 현황

[코셈] 글로벌 전자 현미경 유일

728x90
728x90

[코셈] 글로벌 전자 현미경 유일 독주 질주

 

기업개요

대표자이준희
기업구분중소기업, 코스닥 상장
업종기타 측정, 시험, 항해, 제어 및 정밀기기 제조업
제품/사업주사전자현미경 제조

 

상장

 

-총 상장주 : 5,6661,970주

-상장일 유통가능수 : 32.36%

-상장일 유통가능 금액 : 293억원

-시가총액 : 900억원

 

당일 매도 가능한 물량이 62%로 다소 높은편입니다

 

 

의무 보호 예수 현황

 

이슈

 

디노티시아와 코셈은 지난 16일 세계 최초로 AI 기술을 접목한 전자현미경 개발과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2023년부터 AI 기술을 전자현미경에 적용해 촬영 시간 단축 및 영상 품질 개선을 목표로 공동 연구를 진행해왔다. 이번 협약은 그간의 PoC(Proof of Concept) 결과를 바탕으로 기술 제품화와 지속적인 연구 협력을 공식화한 것이다.

전자현미경은 전통적인 계측장비 제품으로 극도의 정확성을 요구한다. 반면 인공지능은 급격한 기술 발전을 이어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인간이 이해하지 못하는 오류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으며 문제 발생시 원인파악이 어려운 단점을 가지고 있어 고도의 정밀성을 요구하는 산업계에는 인공지능을 적용하기 어려웠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인공지능과 전자현미경 분야 최고의 기술력으로 어려움을 극복하고 혁신적인 제품을 내놓을 기반을 마련했으며, 연내 상용제품을 출시하기로 협약했다. 특히 인공지능이라는 새로운 기술의 접목으로 지금까지의 전자현미경 기술 패러다임을 완전히 바꿀 수 있다는 확신에 시장 판도를 뒤집겠다는 목표다.

 

디노티시아는 다양한 서비스 분야에 인공지능, 특히 LLM(Large Language Model)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최적의 온디바이스 AI 시스템 및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GPU 및 NPU를 활용한 인공지능 하드웨어 시스템부터 인공지능 연산을 최적화한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 그리고 인공지능 알고리즘까지 수직 최적화를 통해 고성능, 고효율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코셈은 오는 23일 코스닥 상장을 앞둔 전자현미경 전문회사로 인공지능 전자현미경을 개발해 세계시장체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

정무경 디노티시아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전자현미경 분야에서 인공지능 기술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고,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확립할 것”이라며 “양사의 기술력과 혁신을 바탕으로 한국의 전자현미경 산업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출처 : 이데일리

 

 

 

 

* 추천은 하지 않습니다. 재료에 대해 설명한 것입니다, 투자의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었고, 오류나 누락된 사항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 본 게시물은 광고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하트부탁드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