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합 현황

[비트코인] " 최고가 " 고고씽~~

728x90
728x90

[비트코인] " 최고가 " 고고씽~~

I 비트코인, 주식, 부동산 유동성 많은 돈....올해도 최고가 찍을까

 

출처 : 해당홈페이지

 

비트코인이 올해 들어 또 상승랠리를 이어가고 있다. 달러 기준으로 3만3000달러를 찍은 비트코인은 원화로도 3500만원 중반대까지 다가가고있다. 어디까지 오를 것인가?.

1월3일 오전 달러화로 거래되는 거래소들의 시세를 평균한 코인마켓캡에서는 비트코인이 24시간 전에 비해 9% 가까이 상승해 3만2000달러 안팎에서 거래되고 있다. 특히 장중 한때 3만3076달러까지 오르기도 했다.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인 빗썸에서도 비트코인은 24시간 전에 비해 3% 이상 올라 3544만원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는 상황이다.
매일 최고가을 달리고 있는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은 5928억달러로, 6000억달러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작년 한 해 4배에 이르는 가격 상승세를 경험했던 비트코인은 계속되는 미국 연방준비제도와 정부의 돈 풀기로 풍부해진 유동성 환경 하에서 달러화 약세가 이어지자 핵심 투자처로 주목받고 있다. 실제 이날 미국 CNN은 “연준이 앞으로 몇 년 더 제로(0)금리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이라 비트코인이 계속해서 새로운 팬을 확보할지도 모른다”고 예상했다.
현재 최근 들어서는 기관투자가와 개인투자자들의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수급 상으로 상승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인 블랙록의 릭 리더 채권부문 최고투자책임자(CIO)는 “디지털 화폐인 비트코인이 금(金)을 대체할 수 있을 것”이라며 가치저장 수단으로서의 비트코인의 잠재력을 높이 평가하기도 했다.

가상화폐 비트코인 값이 사상 처음으로 3만 달러, 우리돈 약 3천2백만 원을 돌파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비트코인은 현지시간으로 2일 1비트코인당 가격이 3만 8달러를 넘어서 종전 최고가를 경신했다고 통신은 전했습니다.
비트코인은 지난달 16일 처음으로 2만 달러 우리돈 약 2천2만 원을 돌파하며 최고가를 기록한지 약 2주 만에 50% 가량 했습니다.
비트코인은 한동안 폭락을 거듭했으나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다시 상승세를 달리고 있습니다.

또한 주식시장은 “대~박”이라고 불러야 할 정도로 초활황 장세를 보이며 투자자들의 주식계좌 예탁금이 늘었다.

국내 증시 역사상 처음으로 개미라 불리는 개인투자자가 기관이나 외국인을 능가하는 현상이 나타나면서 동학개미란 신조어도 등장했다

대표적인 안전자산인 금은 지난해 1년간 20% 넘게 급등했다. 금값은 지난해 8월 온스당 2000달러를 넘기도 했다. 가상화폐인 비트코인마저 뒤늦게 가격 상승 대열에 동참하며 사상 최고치를 뚫었다. 지난해 연말에 3000만원을 돌파했다.

 

올해도 주식, 비트코인, 부동산 얼마까지 오를 것인지 큰 관심사다. 다만 개인들의 통장 잔고는 과연 늘었을까? 

왜 주식으로 돈 번 사람은 내 주변에는 없을까.......다들 벌었는데 겸손하게 말하지 않았을까....

올해도 모두 대박나시길바랍니다.

 

 

 

* 추천은 하지 않습니다.  투자의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개인적인이 의견이 포함되었있으니 참고만 바랍니다.

* 오류나 누락된 사항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하트부탁드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