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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피알] "뷰티 디바이스" 글로벌 선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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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피알] "뷰티 디바이스" 글로벌 선점

 

 

 

●기업개요

에이피알은 뷰티 및 피부미용기기, 패션,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이슈

 

평택에 '에이피알팩토리 제2캠퍼스' 준공

뷰티 디바이스 생산 라인·물류센터 확충

글로벌 시장 겨냥한 생선 거점 확보

 

에이피알이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뷰티 디바이스'의 원활한 공급을 위해 경기도 평택에 새로운 생산 거점을 만들었다. 여기에 물류센터 등도 추가해 뷰티 디바이스 관련 밸류 체인 통합에 나섰다.

에이피알은 지난 7일 ‘에이피알팩토리 평택 제2캠퍼스’ 준공식을 열고 본격 가동을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경기도 평택시 포승읍 석정리에 위치한 평택 제2캠퍼스는 지난해 7월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에 에이피알팩토리를 처음 설립한 이후 약 10개월 만에 공개한 두 번째 생산 거점이다.

에이피알은 올해 초 상장 당시 평택 제2캠퍼스를 통한 뷰티 디바이스 생산 역량 확대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할 계획임을 밝힌 바 있다.

평택 제2캠퍼스의 핵심 시설은 뷰티 디바이스 생산 라인이다. 지난해 10월 선보인 ‘부스터 프로’를 비롯해 최근 론칭한 ‘울트라 튠 40.68’ 등 에이피알 뷰티 디바이스의 대량 생산은 모두 이곳에서 이뤄진다. 에이피알은 생산 라인당 5000대씩 총 12개 라인 확충을 계획하고 있다. 오는 2025년까지 연간 최대 800만대를 생산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하는 것이 목표다.

물류 시스템도 새롭게 정비됐다. 평택 제2캠퍼스 내 준비된 컨베이어 시스템 및 자동 라벨링 시스템 등은 작업 시간 효율화로 더 신속하고 많은 물량 소화가 가능하다. 또 평택 제2캠퍼스는 수도권과 가깝고 평택항 인근에 위치해 급증하고 있는 뷰티 디바이스 수요에 더욱 안정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전망이다.

김병훈 에이피알 대표는 “평택 제2캠퍼스는 국내 손꼽히는 뷰티 디바이스 생산 능력을 갖춘 곳”이라며 “전세계 시장을 무대로 하는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뷰티 디바이스의 글로벌 공략 전초기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에이피알[278470]은 9일 김병훈 대표 등 임원 3명이 장내에서 자사주를 매수했다고 9일 공시했다.

김 대표는 개인 명의로 1만1천주(약 32억원)의 자사주를 매입했고 신재하 부사장은 1천주(약 3억원)를, 정재훈 상무는 100주(약 3천만원)를 각각 매수했다.

이번에 경영진이 매수한 수량은 1만2천100주로 전체 발행 주식의 약 0.16%다.

 

에이피알은 "경영진의 주주 친화 정책 추진과 책임경영 실천 의지 공표 및 현재의 실적, 미래 성장 동력에 대한 자신감 등이 이번 자사주 매입을 진행하게 된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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