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 종목 현황

[와이씨켐] 반도체용 유리기판 핵심 소재 3종을 개발하는데 성공

728x90
728x90

[와이씨켐] 도체용 유리기판 핵심 소재 3종을 개발하는데 성공

 

* 기업 개요

대표자이성일이승훈
기업구분중소기업, 코스닥 상장
업종감광재료 및 관련 화학제품 제조업
제품/사업반도체 및 디스플레이용 화학소재 제조
 

 

* 이슈

와이씨켐은 2001년 설립돼 2022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첨단 반도체 소재 개발 기업이다. 반도체 소재 개발에서 최초의 이력을 다수 가지고 있다. 2004년 ArF(불화아르곤) 및 KrF(불화크립톤) 포토레지스트용 Rinse 를 세계 처음으로 개발했으며, 2015년에는 특수목적용 ArF 이머전 공정용 Rinse 도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와이씨켐은 현재 다양한 EUV 광원용 소재 개발을 진행 중이며, EUV Thinner, Developer 양산을 시작하였으며, EUV PR, EUV Underlayer 제품들도 개발하고 있다.

 

 

반도체 공정재료 개발 기업 와이씨켐(112290)은 자체 개발한 극자외선(EUV) 노광 공정용 Rinse 제품의 글로벌 고객사 양산라인 평가가 시작됐다고 29일 밝혔다.

 

극자외선 포테레지스트용 Rinse(EUV PR Rinse)는 반도체 EUV 노광 공정에서 감광액 도포 후에 사용되며, 극자외선(EUV) 공정에서 짧은 광원 파장으로 인해 생기는 반도체의 패턴결합이나 붕괴를 방지하면서 해상도와 거칠기, 감도 등을 개선하는 역할을 한다.

현재 국내 EUV PR용 린스 시장은 독일 기업이 독점하고 있다. 와이씨켐이 상용화에 성공하면 국산화 첫 사례가 된다. 시장조사업체 더테크(TECHCET)에 따르면, EUV PR용 린스 세계시장 규모는 2021년 5000만 달러 규모에서 반도체 나노 공정이 급속히 진행되면서 2025년에는 2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반도체 유리기판 전용 핵심 소재 3종이 글로벌 반도체 기업의 양산 평가과정에 있다는 소식에 유리기판 관련주로 거론되고 있다. 현재 연구개발 협업 단계를 넘어 양산 준비 단계로 고객사 양산 일정에 맞춰 올해 하반기부터 소재 공급이 가능할 것이라는 것이 업계 판단이다.

와이씨켐은 최근 반도체용 유리기판 핵심 소재 3종을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유리 기판 관련주] 체세대 미래 핵심 먹거리 "반도체 유리 기판 "

[유리 기판 관련주] 체세대 미래 핵심 먹거리 "반도체 유리 기판 "     유리기판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들썩이고 있다. 글로벌 인공지능(AI) 열풍으로 고성능 AI 반도체 기술 경쟁에 불이 붙으면

nayina.tistory.com

 


* 추천은 하지 않습니다. 재료에 대해 설명한 것입니다, 투자의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었고, 오류나 누락된 사항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 본 게시물은 광고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하트부탁드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