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 상장 현황

[네오이뮨텍] " 제넥신이 25.31%보유 " 신규 상장

728x90
728x90

[네오이뮨텍] " 제약사 미국기업 " 신규 상장

I T 세포 기반 면역 치료제 개발 전문 기업

I 기술특례 상장,청약 2월 5, 8일 진행

출처 : 네이이뮨텍

* 오이뮨텍은 현재 NT-I7의 단일치료제로서의 임상 시험과 면역관문억제제 (checkpoint inhibitors), 종양 백신

  등과 같은 주요 면역치료제와의 병용 임상 시험을 실시하고 있음.

  작년 7월 상장 심사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기술특례상장하려 했으나 외국 기업인데다 기술특례 상장이라는

  특수성까지 겹치며 상장 심사가 지연되어 12월에 되서야 승인이 나왔다. 현재 시장을 주목 받는 이유는 미국기업

  이면서 국내 기업인 제넥신과 지분보유 관계로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 될 것이라고 봅니다.

  1~2월 상장하는 기업 중 투자할 가치가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외국기업인 네오이뮨텍의 보유 지분 현황

-제넥신 25.1%, 삼성증권, 유한양행, 하나금융투자, NH투자증권,퀘드자산운용,KB인베스트먼트가 보유하고 있다.

 벤처캐피탈중에선 미래에엣벤처투자가 5%이상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출처 : 네오이뮨텍

공모된 자금은 연구개발 및 시설자금, 운영자금 등으로 사용될 계획이다

9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기술특례 상장을 추진 중인 네오이뮨텍은 전일 증권신고서를 제출했다.
회사 측은 "코스닥 상장을 통해 신약 개발 파이프라인을 더욱 강화하고 글로벌 임상 및 사업화에 주력한다는 전략"이라며 "이를 통해 면역 및 감염질환의 혁신 치료제를 개발하고 글로벌 면역항암제 시장 선도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네오이뮨텍의 증권당 공모희망가 범위는 5400원부터 6400원이다. 회사는 이번 공모를 통해 최대 약 960억원을 조달할 예정이다.
공모된 자금은 연구개발 및 시설자금, 운영자금 등으로 활용된다. 특히 △글로벌 임상 개발을 통한 경쟁력 강화 △신규파이프라인 발굴 등 연구개발 △제조생산 기반기술 및 시설 준비 등에 매진할 계획이다

네오이뮨텍 대표이사 양세환 박사는 “당사가 추진 중인 NT-I7의 임상 개발, 사업화 등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위해 지금이 상장의 적기라고 판단했다”면서 “상장을 통해 혁신 신약의 가치와 잠재력을 입증하고 신약개발 성과를 바탕으로 기업가치, 경쟁력을 극대화하는 데 매진하겠다”고 강조했다.
회사는 내달 1일과 2일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해 4일 최종 공모가를 확정하고, 5일과 8일 일반 청약을 받는다. 2월 중순 상장 예정이며 상장 주관사는 하나금융투자와 미래에셋대우다.

 

네오이뮨텍의 예상 기업가치는 공모 과정에서 시장 평가에 따라 최대 1조원에 근접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공모 흥행 성과에 따라 제넥신 등 주요 주주의 지분 가치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관측된다.
다만 최근 국내 증시에 상장된 일부 외국 기업의 상장 폐지 우려나 높은 주가 변동성, 신약 개발이라는 주력 사업의 불확실성 등은 고려해야 하는 대목이다.
투자 업계 관계자는 "이제 상장 심사를 통과했지만, 외국 바이오 기업의 특례상장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공모 구조와 절차 확정에 다소 시간이 걸릴 수도 있을 것"이라며 "최근 공모 시장의 풍부한 유동성과 흥행 랠리, 글로벌 제약사와 공동 연구개발 성과 등은 흥행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추천은 하지 않습니다. 재료에 대해 설명한 것입니다, 투자의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었고, 오류나 누락된 사항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 본 게시물은 광고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하트부탁드려요

728x90
반응형